강아지 기침 원인 호흡기 질환 전염성 기관지염 치료 강남동물병원 강아지의 호흡기 감염 전염성은 기관지염이라고도 불리지만 폐렴과 같은 강아지의 호흡기 감염은 개 기관지 및 폐의 큰 기도 감염입니다.
감염은 일반적으로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며 경미한 것부터 중증까지 사람의 가슴감기와 비슷합니다. 호흡기 질환이 있는 강아지는 대개 1~3주 안에 자연스럽게 좋아집니다. 단, 호흡기 감염은 전염성이 높습니다. 공기를 통해 이동하거나 직접 접촉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개에게 병을 옮길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어린이집이 이러한 호흡기 질환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는 이유입니다.
질병의 잠재적 확산을 막기 위해 개를 만진 후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콧물, 눈물눈, 전형적인 ‘기침’은 전염성 호흡기 질환의 특징입니다. 기침은 때때로 구토와 혼동될 수 있습니다. 마치 개의 목에 무언가가 걸린 것처럼 뒹굴거리면 기침을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호흡기 질환의 잠복기는 2~10일입니다. 이는 건강해 보이는 개라도 1주일 이내에 호흡기 질환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호흡기 감염병은 다견 가정의 경우 집에 있는 다른 개로 확산될 수 있습니다. 질병의 전파 위험을 줄이기 위해 처음 며칠 동안 강아지끼리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감염성 호흡기 질환은 약물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감염성 호흡기 질환은 폐렴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개 기침이 1~2주 이내에 악화되거나 개선되지 않거나 기력이 없고 식욕이 없으면 동물병원으로 데려오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든 동물을 특별히 돌보는 최영민동물병원진료 문의는 전화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최영민동물병원 접속최영민동물의료센터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32길 24 양현빌딩 2층 최영민동물의료센터최영민동물의료센터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32길 24 양현빌딩 2층 최영민동물의료센터최영민동물의료센터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32길 24 양현빌딩 2층 최영민동물의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