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희축하 답례품 프리미엄급에 가까워져서

아버지의 칠순잔치를 최근에 무사히 마쳤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가족들과 소소하게 지냈습니다. 친척분들도 멀리 돌아주셔서 진심 어린 답례품을 준비했습니다.

예전에 딸 돌잔치 때 답례품으로 여기서 주문한 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여기서 주문했어요. 세월이 많이 흘렀지만 변하지 않는 맛과 정성이 마음에 들었어요.

이곳은 떡 장인이라 불리는 김명희 선생님이 운영하는 떡 전문점입니다. 엄마들 사이에서는 아주 유명해요. 맛도 좋지만 답례품으로 활용하기 좋은 상품이 풍부해서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나는 이번에 고희 답례품으로 준비를 하면서 맛도 좋지만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었어요. 떡도 고급스러운 맛이 돋보이는 것들로 구성해 아버지의 고희를 축하하러 와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에는 떡과 찹쌀약과, 대복, 홍삼절편이 들어있습니다. 떡과 함께 간식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을 담아 다양한 맛을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곳이 마음에 드는 이유는 다름 아닌 신선도입니다. 당일 생산하여 당일 출고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안심하고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맛이 변질되거나 배송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거든요. 든든하게 포장되어 배송해주시니 안심하고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주문하시면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떡을 선택하시고 수령일을 지정해주세요. 그럼 원하시는 날짜에 딱 맞춰서 배달을 해주세요.

배송할 때 6시간 정도 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스티로폼 박스에 넣어오거든요. 그래서 당일 먹을 때는 생산했을 때 그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구입하실 때는 오전 시간대에 방문하시는 게 좋은데요. 워낙 인기가 많아서 일찍 품절된다고 합니다. 오후에 가면 원하는 것을 살 수 없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반드시 오전 중에 가세요.

떡은 받으시면 냉동실에 보관하는 게 좋아요. 그날 음식을 제외하고 남은 것은 모두 냉동실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먹기 1시간 전에 꺼내두면 실온에서 자연 해동되었을 때의 맛과 식감으로 돌아갑니다. 한번 얼었다고 쫄깃한 맛과 고소한 맛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떡장이가 만든 제품이라 자연해동을 통해 제 맛을 한 달 정도 유지한다고 합니다. 보관도 쉽고 맛도 오래 유지돼 답례품과 같은 선물로 준비하기 좋습니다.

저도 시식을 위해 미리 먹어봤는데요. 역시 맛은 일품이었어요. 아이 돌잔치에서 먹었을 때보다 더 맛있다고 생각했어요. 자연에서 얻은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생산법에 집착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떡 맛입니다. 이런 전통을 유지하는 것도 어렵겠지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괜히 장인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건 아닐 테니까요.하나씩 포장되어 있어 보관하기도 좋고 먹기 좋습니다. 그리고 외출할 때, 출출할 때를 대비해서 가져가는 것도 좋아요.저희 아버지는 매일 아침 자전거를 타고 운동합니다. 떡을 2개씩 매일 가져간대요. 자전거를 타면서 자연해동된 떡을 먹으며 배고픔을 채운다고 합니다.이렇게 언제 어디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그동안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비결 아닐까요? 답례품으로 드릴 때도 남은 건 다 가져가셨어요.하나씩 포장되어 있어서 가방에 넣어도 문제가 없었어요. 여러 가지 떡의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고 해서 매우 기뻐했습니다.선물을 준비하면서 가격적인 부분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너무 비싸면 받기 힘든데 이런 부분을 느끼지 않도록 자세히 알아봤습니다.떡은 물론 약과와 홍삼 조각은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한 맛이라고 해서 다들 좋아하셨어요. 특히 찹쌀약과는 그다지 달지 않아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너무 달면 하나 다 먹기도 힘들잖아요. 그런데 이 찹쌀약과는 적당한 단맛과 고소함이 적절히 섞여 있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그리고 홍삼향도 자극적이지 않아요. 봉지를 여는 순간 풍기는 풍미가 너무 매력적이에요. 우리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는 모습을 보고 너무 놀랐어요.찹쌀떡과 쑥덕은 자연해동하여 먹어도 되지만 전자레인지나 찜통에 쪄 먹으면 따끈따끈 먹을 수 있습니다. 마치 갓 만든 떡을 먹듯이 후후 불면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색다른 방법으로 먹고 싶은 분들을 위해 독특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달군 팬에 떡을 살짝 구우면 맛이 고급스럽게 변합니다.가래떡도 구워서 꿀 찍어 먹으면 더 맛있잖아요. 그렇게 찹쌀떡이나 쑥떡을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여름에는 팥빙수 위에 양념처럼 올려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내년 여름에도 주문해서 먹어볼까 해요.백년화편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81길 18 1층고희축하로 찾아주신 친척분들께 하나씩 답례품을 드리고 며칠 후 연락이 왔습니다. 어디서 주문했는지 떡 이름이 뭐냐고 물어보셨어요.너무 마음에 드셨나봐요. 아버지의 고희연애를 더욱 빛나게 해준 또 다른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겠죠. 김명희 선생님 떡장인의 솜씨로 아버지의 연회를 더욱 빛나게 했습니다!* 해당 브랜드의 제품 또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