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이직을 하면서 말하는 횟수가 많이 늘었어요.그래서 자연스럽게 입냄새 제거에 관심이 있기도 하거든요. 얘기를 많이 하면서 입이 말라서 그런지 아니면 요즘 치아 안쪽이 아팠는데 염증 때문인지 냄새가 나는 것 같았어요. 제가 스스로 느낄 정도면 다른 사람들도 혹시나 느낄까봐 걱정이긴 했거든요.
처음에는 향이 강해서 관리하기 편한 치약으로 바꿔서 사용해봤어요.하지만 이것은 정말 일시적인 것이어서 효과가 전혀 없었습니다. 그냥 양치질을 하고 나서 조금 상쾌하고 산뜻한 향이 나는데 금방 돌아왔어요. 근본적으로 해결하기에는 방법이 다소 무리가 있어 보였어요.
그래서 다른 분들은 입냄새 제거를 어떻게 하는지, 케어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솔직히 예전에는 저도 관심이 없던 부분인데 요즘은 계속 안 나던 냄새가 나서 걱정이었어요. 한 번씩 어금니 쪽이 더 아팠는데 이게 문제인 줄 알았어요.
치과에 갔을 때는 약간 이물질이 들어가 있고 조금 부어 있었지만 그렇게 심하지는 않다고 했습니다. 다만 치아 사이가 조금 벌어져 있기 때문에 나중에 양치할 때 신경을 쓰라고 했습니다.그래서 한동안 치실을 많이 썼는데 이게 정말 귀찮거든요. 양치질을 다 하고 나서 또 따로 사이를 거쳐야 해서 은근히 귀찮았어요.
그래도 입냄새 제거는 해야 해서 고민을 좀 했는데요.우연히 인터넷에서 구강 세척기에 대해 봤어요. 모델마다 다르지만 요즘은 집에서 셀프로 덴탈 케어하려면 이런 아이템이 있으면 좋대요. 그래서 저도 한 번 쓸 만한 게 있나 대충 훑어보면서 알아봤는데요.
그중 마음에 드는게 있어서 이번에 한번 사용해보기로 했어요.단순히 치약만 바꾸는 것과는 완전히 차원이 다른 관리법이기 때문에. 솔직히 기대는 많이 했어요.실물을 보니 확실히 더 기대가 되네요.제가 사용하는 것은 다른 모델에 비해 조금 다른 부분이 있었습니다. 구강세척은 물론 전동칫솔 기능까지 포함한 투인원 제품이었습니다.
입냄새 제거는 일단 입안의 이물질이 끼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이런 아이템들이 정말 필수라고 생각했어요.우선 사용법은 어렵지 않아서 그날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게 정말 좋았던 점은 콘센트를 꽂은 채로 사용할 필요가 없어요.
그래서 양치질을 할 때는 신경이 쓰이지 않기 때문에 좋은 것입니다.대신 초반에는 무조건 완충해서 사용하는 걸 추천하거든요. 그래서 조금 여유롭게 쓰기 위해서 충전기를 꽂아놓고 밤부터 써봤어요.우선 전동칫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양치질도 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편하긴 하거든요.
물론 이것을 조금 사용한다고 해서 바로 입냄새가 제거되는 것은 아닙니다.꾸준히 사용했어야 했는데요. 일단 전동 칫솔 기능에는 3가지 모드가 있기 때문에 각각의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디테일하게 설계되고 조절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꽤 있었어요.
그리고 다른 전동칫솔 모델에 비해 컴팩트하고 그립감이 좋은 편이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거기에 핸드폰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품이 잘 갖춰져 있어서 나중에 여행을 가거나 출장을 갈 때도 가지고 가기 너무 편하고 좋다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이런 아이템들은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휴대가 가능하면 더 좋잖아요.
확실히 치약만 바꿨을 때와는 뭔가 많이 다른 느낌이었어요.일단은 깔끔함이나 상쾌함이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겠네요. 전동칫솔로 먼저 양치질을 하고 나서 세정 기능을 이용해서 구석구석 깨끗하게 관리를 했거든요. 특히 물의 흐름이 너무 얇기 때문에 치아 사이를 잘 침투하게 됩니다.
특히 어금니 쪽이 조금 사이가 벌어져 있는 상태였는데 그쪽으로 계속 쏘니까 이물질도 잘 빠졌어요. 그리고 입냄새 제거도 중요하지만 제품이 편리하지 않다거나 조금이라도 불편한 게 있으면 잘 안 쓰잖아요. 하지만 이건 편리하고 아주 좋은 점이 있었어요.
구강 세척 기능의 경우에는 수압을 5단계로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잇몸이 약간 약한 분들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백일천일 치약을 바꿔봐도 안된다면 저는 이런 식으로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세부 컨트롤이 가능하다면 잇몸 상태에 맞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처음에는 저도 이렇게 셀프 관리를 한다고 입냄새 제거를 할 수 있을까 했는데요.확실히 매일같이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틈틈이 해주기 때문에 아니에요. 그냥 단순히 양치질만 했을 때와는 느낌도 다르지만 변화가 확실하기 때문에 계속 사용하게 되었습니다.게다가 이것은 다른 모델과는 달리 투인원 제품이기 때문에 양치질과 세정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사이즈도 생각보다 컴팩트해서 화장실에 두고 사용하는데 답답하지 않아요.자리만 차지하는 제품이 아니라는 거죠.뿐만 아니라 수조도 500ml로 상당히 넓은 용량이기 때문에 한 번 물을 채우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하는것도 탈부착이 가능하여 세척이 매우 간편하고 편합니다.이거 쓰면서 관리하기 쉬운 치약까지 같이 쓰면 좋을 것 같아요.입냄새 제거 생각보다 걱정하고 신경 쓰시는 분들이 많거든요.저처럼 투인원 구강세척기를 사용하면 좀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어요. 저도 현재 10일 이상 꾸준히 사용하다 보니까 잇몸이 뭔가 탄탄한 느낌은 기본이고 냄새가 확 줄었다고 느낍니다. 아마 그동안 모르고 치아 사이에 이물질이 들어가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결과적으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워터브러쉬 구강세척기 투인원 물치실 치간 전동칫솔 : 냅스워터브러쉬 구강세척기 투인원 물치실 치간 전동칫솔 smartstore.naver.com*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받고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