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이비인후과추천 환절기 주의해야 하는 편도염

편도염 예방 중요

편도염은 재발이 자주 있는 질병이므로 예방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도염 예방에 좋은 방법은 과로하지 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편도염이란?

편도염이란 목 주위에 있는 림프 조직인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목젖 양쪽에 있는 구개 편도에 발생한 급성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편도선에는 구개 편도, 눈송이 복숭아, 인두 편도 등이 있습니다.편도염이 발생하는 이유는 원인균인 베타용혈성 연쇄구균이나 포도상구균, 폐렴구균, 혐기성균 등이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급성 편도염의 일반적인 원인으로 작용하며 독감, 단순 헤르페스, 팔라인플루엔자, 코쿠사키, 리노바이러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급성 편도염이 반복적으로 1년에 3~4회 이상 재발하는 경우, 최근 2년간 매년 3회 이상 나타나는 경우 재발성 편도염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감염되기 쉬워져 재발하게 됩니다.

편도염의 치료법과 예방법

특히 환절기 주의해야 할 편도염은 충분한 안정과 수분 섭취,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진통제 등을 투여하여 통증을 경감하는 것이 있으며 염증의 정도에 따라 세종시 이비인후과 추천 장소에서 항생제를 처방받아 복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편도염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자신의 건강 상태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생활하도록 하고 균형 잡힌 식사 습관을 기르고 적당한 운동,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등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염증이 자주 반복되면 세종시 이비인후과를 추천하는 곳에서 편도 제거 수술과 같은 수술적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편도염 수술이 필요한 경우

만약 1년에 여러 번 편도염이 재발하는 경우나 편도염으로 인해 코골이, 무호흡증이 발생하는 경우, 편도결석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불편감이 크게 느껴질 경우 편도염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편도를 제거해도 일상생활을 계속하는 데 큰 지장은 없습니다. 오히려 편도염, 편도결석 등을 방치하면 일상생활에 불편이 커지는 만큼 이 경우 세종시 이비인후과를 추천하는 장소에서 수술적 방법에 의한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러나 편도염, 편도결석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편도선은 보통 구인두뿐만 아니라 하인두까지도 길게 내려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 후에도 혀보다 아래쪽에 있는 편도 조직이 남아 있을 수 있지만 수술 후 보상적으로 편도 조직이 커질 수 있습니다.이런 경우 이 조직에 편도염과 편도결석이 재발할 수는 있습니다.

오늘 세종시 이비인후과를 추천하는 비강염에서는 환절기에 더욱 주의해야 할 편도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대학교수 출신의 실력을 갖춘 의료진이 직접 편도염 질환에 대한 진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에 맞는 치료를 돕고 있으니 편도염으로 불편함이 클 경우 내원하여 진료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코어이비인후과의원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 9-18 34층코어이비인후과의원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 9-18 34층코어이비인후과의원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 9-18 34층코어이비인후과의원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 9-18 34층

error: Content is protected !!